본문 바로가기
React

개발일지04. 서버리스 앱을 만들기 위해

by 돈민찌 2021. 5. 28.
반응형

개발을 배우기 전에는 사실 체감을 못하고 있었는데

개발을 시작하고 보니 진짜 구글/페이스북/마이크로소프트는 그저 빛이다...

그러고보니 지금 블로그 광고도 구글 아니었으면 네이버의 미친 단가에 고통받았을 것...

오늘 알게 된 파이어베이스도 구글의 작품!!

어떻게 보면 구글드라이브랑 같은 개념일 수도 있지만,

단순한 코드만으로 데이터베이스(JSON 형식)를 관리하고. 불러오고, 삭제하는 등의 로직이 너무 깔끔하다

내가 앱 개발을 위해 준비해둔 자료들도 파이어베이스에 새 프로젝프로 올려두면 좋을 것 같다.

꼬리를 키우게 된 것만으로 이렇게나 삶이 변했다.

좋은 사료 먹이고 싶단 마음이 이렇게 본격적으로 직업까지 바꾸다니ㅋㅋㅋㅋ

암튼 스파르타코딩클럽 진짜 알짜배기강의다

물론 다른 곳에서 이론적인 개념을 배우고 스파르타 강의를 들으면 좀 더 수월할 수 있겠지만(내가 그렇다...)

진짜 떠먹여주는 클래스가 다르다 오늘만 해도 어쩐지 데이터베이스에 연동된 요소 하나를 삭제하면 저절로 새로고침이 되는 것 하나를 구현 못해서 애먹고 있었는데 이런 케이스가 종종 있는지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있었다.

6개월간의 구직급여 수급기간이 앞으로의 삶을 크게 바꿔놓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.

 

아직도 코딩 안배웠어? 5만원 깎아줄께 형아만 믿어

 

반응형

댓글